• home
  • 학회회원  >
  • 회원동정

회원동정

제목 2021 대한경영학회 추계공동국제학술대회 (프로그램별 Zoom Link 안내)
작성자 대경 등록일 2021-11-25 00:13:36 view 300
첨부파일
개회사, 기조연설, 특별세션 2, 특별세션 2, 이사회, 총회 Zoom Link:
https://us02web.zoom.us/meeting/register/tZApf-uqqj0uGdGshgb18Usn3_89SrGEkmjW
(비번 불필요)

1분과, 5분과 Zoom Link:
https://cau.zoom.us/j/85312202757?pwd=cEk1TitDRnJUMWFPU2FxUXdRKytmQT09
회의 ID: 853 1220 2757 (비번: 불필요)

2, 6, 9, 12 분과 Zoom Link:
https://yonsei.zoom.us/j/81625744892?pwd=c1Z0OFloblQrMDArV2hoTUN2WDM3dz09
회의 ID: 816 2574 4892 (비번: 불필요)

3, 7, 10, 13 분과 Zoom Link:
https://us02web.zoom.us/j/89182747503
회의 ID: 891 8274 7503 (비번: 불필요)

4, 8, 11, 14 분과 Zoom Link:
https://zoom.us/j/92363129002?pwd=cm5ObzVNTjA2aXA0SGhXeFRLZHpxQT09
회의 ID: 923 6312 9002 (비번: 불필요)



대회 개최일 및 장소
학술대회주제 4차산업사회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의 디지털 사회 혁신
학 회 장 소 대면 발표: 한양대학교 HIT / 비대면 발표: 화상발표 (Zoom)
 
 
세부일정 : 11월 26일(금)
시 간 일 정 장 소
08:30~09:00 등록 및 교류  
09:00~10:30 논문발표 Ⅰ 비대면Zoom
제1분과
Technology Innovation
제2분과 Leadership and Entrepreneurship 제3분과
Business Creation
제4분과
Consumer Behavior
 
10:30~10:40 휴식  
10:40~12:10 논문발표 Ⅱ 비대면Zoom
제5분과
Governance and Performance
제6분과
Social Responsibility
제7분과
Social Risk and Information
제8분과
Social Media and E-commerce
12:10~13:00 오찬 현장진행
13:00~13:15 학술대회 개회식
축사 (신현태, 국제통상전략연구원장)
현장진행
13:15~14:00 기조강연: 사회적 자본 확충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
현장진행
14:00~14:05 휴식  
14:05~15:30 논문발표 Ⅲ 특별세션: 현장
일반세션: Zoom
특별세션 1
Appropriate Technology
제9분과
Metaverse
 
제10분과
Social Consumer Behavior
제11분과
Supply Chain and Sharing Economy
15:30~15:40 휴식  
15:40~17:10 논문발표 Ⅳ 특별세션: 현장
일반세션: Zoom
특별세션 2
ESG Strategy
 
제12분과
ESG and Project
 
제13분과
Startup Innovation
 
제14분과
Business and Market
17:10~18:00 이사회 / 총회 / 폐회식 대면/Zoom
18:00~20:00 만찬 현장진행
묶음 개체입니다. 세션별 일정
대회 주제명 제4차 산업 사회 시대에서의
디지털 사회 혁신
좌장 Zoom ID
(pw 2021)
기조연설 사회적 자본 확충 손봉호
(서울대)
844 8224 6435
특별세션 1 Appropriate Technology 이창원
(한양대)
844 8224 6435
특별세션 2 ESG Strategy 이영한
(서울과기대)
844 8224 6435
제1분과 Technology Innovation 김춘광
(백석대)
853 1220 2757
제2분과 Leadership and Entrepreneurship 양동우
(호서대)
816 2574 4892
제3분과 Business Creation 박찬황
(경희대)
891 8274 7503
제4분과 Consumer Behavior C. Chiu
(Wenzhou-Kean Univ.)
923 6312 9002
제5분과 Governance and Performance 박희진
(부산대)
853 1220 2757
제6분과 Social Responsibility 김만기
(KAIST)
816 2574 4892
제7분과 Social Risk and Information Tien Minh DINH
(UEH University)
891 8274 7503
제8분과 Social Media and E-commerce Jason Chiu
(Keimyung Univ.)
923 6312 9002
제9분과 Metaverse 문형남
(숙명여대)
816 2574 4892
제10분과 Social Consumer Behavior Antonio E. Etrata, Jr.
(Univ. Santo Tomas)
891 8274 7503
제11분과 Supply Chain and Sharing Economy 김기평
(Univ. South Australia)
923 6312 9002
제12분과 ESG and Project 오민정
(연세대)
816 2574 4892
제13분과 Startup Innovation 정철호
(목원대)
891 8274 7503
제14분과 Business and Market C. Chiu
(Wenzhou-Kean Univ.)
923 6312 9002
Zoom을 www.zoom.us에서 Download 받아 일반컴퓨터에 데스크탑 버전을 설치하거나, 핸드폰에서 Zoom 앱을 설치
온라인 사이트나 핸드폰 앱에서 ‘회의참가’ 링크로 가서, 회의 ID를 입력한 후 접속 (비번: 2021)

일정별 세부 계획
 
일 시 발 표 및 내 용 비 고
특별세션 1 특별세션1 Appropriate Technology 좌장:
이창원
(한양대)
발표주제 지속 가능 ESG 경영
발 표 자 고문현 (숭실대, ESG학회 차기회장)
발표주제 적정기술과 지속 가능 사회
발 표 자 김용수 (한양대, 국경없는 과학기술인 회장)
토론자 강찬수 (중앙일보), 방승주(한양대)
특별세션 2 특별세션2 ESG Strategy 좌장:
이영한
(서울과기대)
발표주제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의 국제 비교 분석
발 표 자 이영한 (서울과기대 교수)
발표주제 ESG 산업 패러다임에서 한국의 스마트 전략
발 표 자 이혜주 (국가ESG연구원 공동대표)
발표주제 ‘ESG 리터러시’와 ‘ESG 트랜스포메이션’
발 표 자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

❍ 세부 내용
일 시 발 표 및 내 용 비 고
제1분과
(Zoom진행)
 
제1분과 Technology Innovation 좌장: 김춘광
(백석대)
발표주제 Organizing Strategy Decision and Complex Product System Innovation
발 표 자 김종석(KJS & Group)
발표주제 어제와 다른 경영교육의 혁신방향
발 표 자 강철승(중앙대)
발표주제 A theoretical model of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AI innovation capability development: A dynamic capability perspective
발 표 자 문창호(충남대)
발표주제 A Case Study on the Influence Factors of Intermediaries in Technology Transfer
발 표 자 임응수(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거래소) 김병근(한국기술교육대)
제2분과
(Zoom진행)
제2분과 Leadership and Entrepreneurship 좌장:
양동우
(호서대)
발표주제 The Effects of Trust Asymmetry on Conflict Asymmetry in Teams: The Moderating Effect of Intra Team Trust
발 표 자 이찬규(숙명여대) 최규상(숙명여대)
발표주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ME CEO'S Entrepreneurship on Management Performance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 of Empowerment
발 표 자 이정구(호서대) 양동우(호서대)
발표주제 중국디디출행의 공유차량 서비스 품질 성과
발 표 자 엄춘걸(한양대) 이창원(한양대)
발표주제 볼드리지 모형에 의한 의료기관 성과 개선 방안: 리더십 관점
발 표 자 이창원 (한양대) 정신 (한양대)
일 시 발 표 및 내 용 비 고
제3분과
(Zoom진행)
3분과 Business Creation 좌장:
박찬황
(경희대)
발표주제 나만의 디자인 스마트폰
발 표 자 김영수 멕스젠 대표이사
발표주제 AI 디지털 트윈과 적용사례
발 표 자 김동오 코너스 대표이사
발표주제 친환경 컨텐츠를 결합한 봉제산업
발 표 자 김효임 Hape 대표이사
발표주제 농업과 실생활 관심에서 본 시하수자원이용과 경제성에 대한 제안
발 표 자 윤필선 샘물터 대표이사
제4분과
(Zoom진행)
4분과 Consumer Behavior 좌장:
C. Chiu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Old Style, New Fashion: A Study on Chinese Consumers’ Purchase Behavior of Second-hand Luxury Products
발 표 자 Yuxuan Tang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Attitude and Purchasing Behavior of Chinese Undergraduates toward Buying Co-Branded Fast Fashion Products
발 표 자 Tianai Yin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Chinese Consumers' Pre-Attitude and Post-Attitude towards Onmyoji IP Co-branding Products
발 표 자 Kaili Yu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Analysis of Factors Why Chinese Like Free-to-Play Games
발 표 자 Ningyuan Zhu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Attitude and Behavior of Consumers toward Gamification in Online Shopping
발표자 Yaojia Zhuang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일 시 발 표 및 내 용 비 고
제5분과
(Zoom진행)
제5분과 Governance and Performance 좌장: 박희진
(부산대)
발표주제 Another Form of Greenwashing: The Effects of Chaebol Firms’ Corporate Governance Performance on the Donations
발 표 자 최만식(부산경상대) 홍순욱(한국해양대)
발표주제 The effect of IFRS on the value relevance of accounting information: Evidence from F-score
발 표 자 임원규(동국대) 박청규(동국대)
발표주제 이벤트 스터디를 통한 선제적 서비스의 성과 분석
발 표 자 한영미 (고려대) 박정우 (고려대) 임호순 (고려대)
발표주제 The effect of share pledging during the COVID-19 crisis
발 표 자 김우현(경상대) 박희진(부산대) 노정희(국민연금연구원)
제6분과
(Zoom진행)
제6분과 Social Responsibility 좌장: 김만기 (KAIST)
 
발표주제 A study and policy recommendation on the current status of Socially Responsible Public Procurement in South Korea
발 표 자 김만기 신소나 정세리
(카이스트 글로벌공동조달연구센터)
발표주제 A Study on the Activation of Intellectual Property Management in Small and Medium Venture Enterprises
발 표 자 백상운(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정철호(목원대) 박용문(북경이공대)
김성수(세계한인무역협회 국제통상전략연구원)
발표주제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loyalty: The causal role of positive emotion, emotional attachment and affective commitment.
발 표 자 서가뢰(단국대) 최철재(단국대)
발표주제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Relationship marketing,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trust, and Relationship performance at the local public golf club
발 표 자 김현철(경상국립대) 신재익(경상국립대) 강극주(경상국립대)
일 시 발 표 및 내 용 비 고
제7분과
(Zoom진행)
 
7분과 Social Risk and Information 좌장:
DINH Tien Minh (UEH University, Vietnam)
발표주제 The Intergenerational Transmission of Risk Preferences: Evidence from Field Experiments in China and Korea
발 표 자 Kichang (David) Kim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USA)
발표주제 How Do Prosocial Incentives Motivate Female Gig Workers?
발 표 자 Yuxin Su (SKEMA Business School, China)
발표주제 The Heterogenous Effects of saving and capital inflows on capital outflows: a quantile regression approach
발 표 자 Jae-Hyun Suh (Keimyung U, Korea)
발표주제 Perceived Risk of Sharing Other People’s Information on Facebook: The Perspective of Young People in Ho Chi Minh City, Vietnam
발표자 DINH Tien Minh (Dr.), UEH University / TRAN Ngoc Thuy, UEH University / NGO Nguyen Gia Nghi, UEH University / NGUYEN Yen Vy, UEH University / NGUYEN Thi Thanh Lam, UEH University / PHAM Cong Minh, UEH University
제8분과
(Zoom진행)
 
8분과 Social Media and E-commerce 좌장:
Jason Chiu
(Keimyung Univ.)
 
발표주제 The Influence of Social Media Advertising on the Brand Page Engagement of FMCG Brand
발 표 자 Xinyue Peng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Understanding Live Streaming Commerce: The Role of Congruence Between Male Influencer, Cosmetic Product and Female Consumer
발 표 자 Taoyingzi Hu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Analysis of Generation Z Purchase Intention on Live Streaming
발 표 자 Qingqing Hua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Impact of Chinese E-commerce Influencers’ Characteristic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발표자 Qian Qian Lin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Impact of Internet Celebrity Recommendation through Social Media on Young People’ Buying Behavior in China
발표자 Bitan Wang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일 시 발 표 및 내 용 비 고
제13분과
(Zoom진행)
 
13분과 Startup Innovation 좌장:
정철호
(목원대)
발표주제 지식재산분야의 필요역량과 창업, 창직 역량 비교 연구
발 표 자 서용석(목원대)
발표주제 청년취업 지원사업 성과분석에 관한 연구: A지자체를 중심으로
발 표 자 김지헌(목원대)
발표주제 기업의 마케팅 적용가능 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선정에 관한 연구
발 표 자 장광희(목원대)
발표주제 ISO 통합경영시스템이 경영자원의 효율적 운영과 중대재해 예방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에 대한 연구
발표자 김종식 양현아 김석현 조현욱(목원대)
발표주제 액티브시니어의 여가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에 대한 연구
- 가상공간을 중심으로 -
발표자 양현아(목원대)
제14분과
(Zoom진행)
 
14분과 Business and Market 좌장:
C. Chiu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Influence of Brand Experience on Customer Perceive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A Case Study of Coffee Market
발 표 자 Liu Chen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Influence of Xinjiang Cotton Issue Motivated Chinese Consumer Boycotts on Brand Image, Loyalty and Product Judgment
발 표 자 Xingyu Chen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Government Regulation into the After-school Tutoring market: New Oriental Education Faces Tough Challenges
발 표 자 Xiaoming Li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China's New Style Tea Beverages Industry: Analysis of Consumer Behaviour toward Brand Strategy
발 표 자 Jiajia Xie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
발표주제 The Impact of Electronic Word of Mouse (eWOM) on Chinese Consumer Behavior towards Social Commerce
발 표 자 Jingru Chen (Wenzhou-Kean University, Wenzhou,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