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학회소식  >
  •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목 Newsletter Vol. 99
작성자 대경 등록일 2021-12-31 14:47:37 view 327
첨부파일 뉴스레터_제99권_6호_21.12.31.pdf  FileSize : 4.8 MB / Download : 24
일련번호 Vol.99
발행일자 2021년 12월 31일
안녕하십니까. 존경하옵는 학회 임원, 회원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 오늘 한해의 마지막 날입니다. 현재 대한경영학회는 경영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그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시대적으로 경영학의 중요성이 더욱 중차대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학회 회원 및 임원진들의 헌신과 활발한 활동으로 학회는 그 동안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가 중심이 되는 4차산업사회 시대가 우리에게 성큼 다가 왔고 기존산업에 총체적 변화를 요구하는 새로운 충격이 다가오고 있어서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지금까지 학회가 추구하여 왔던 사명과 가치를 지속 가능하게 유지해 나가면서 또한 한국적 경영학 소위 K-경영의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를 준비해야할 시대적 요구가 있는 시점입니다. 기존 경영학의 이론 및 실천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성과가 있었습니다.
 
- 정관변경을 통하여 공익법인으로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 여러 단체들과 MOU를 통하여 학회의 사회적 가치 달성 및 산학협력을 확대하였습니다.
- 코로나 상황에서도 춘계국제공동학술대회를 코엑스 및 화상발표를 통해 15개국 110여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 추계국제공동학술대회를 한양대학교 및 화상 발표를 통해 6개국 70여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 영문학술지를 공동발간 (연간 2회)하여 학회의 국제화를 향상시켰습니다.
- 대한경영학회지 발간 (정규발간 12회 및 특집호 발간)의 질적 양적 개선이 되었습니다.
- 연구재단으로부터 학술지 발간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 K-경영 포럼 신설 및 가칭 국제개발원 설립을 하고 이를 통해 경영 경제 등 관련 학문를 필요로 하는 해외대학에 인적 물적 유상 무상 지원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 법인 재산 관리 및 저작권 계약을 효과적으로 진행하여 예산 건전성을 안정화 시켰습니다.

대한경영학회가 더욱 개방형 혁신을 통하여 국내외 관련 학술분야를 선도하고 협력하는 지성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한분 한분 더욱 안전하시고 건강하시어 새해 계획하는 모든 일들에 만사형통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2. 31.
 
(사)대한경영학회 회장 이창원
 
작성자 :   비밀번호 :